이이네 배너 2
조이컨 블랙 그립
이이네 닌텐도 스위치 보호캡
아미보 원형 카드
닌텐도 스위치 하우징
previous arrow
next arrow
필터

자유게시판

제목스위치에서 PSP게임 돌리는 방법2020-11-23 20:00
작성자

1. 아래에서 1.9.3 스위치 버젼 혹은 1.9.3+ 버젼을 다운 받는다 

https://www.ppsspp.org/downloads.html 

(스크롤 내리면 나옵니다. 모르시면 그냥 1.9.3받으세요)


2. 압축을 푼다


3. 압축풀면 나오는 switch폴더 통째로 sd카드 루트에 붙여넣기


4. 케이롬에서 다운받은 롬을 적당한 sd카드 내 폴더에 집어 넣는다


5. 앨범으로 들어가면 홈브류에 ppsspp가 뜸 실행한다

(B버튼이 확인, A버튼이 취소임에 주의할 것)


6. 시스템 설정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고 그래픽 설정에서 해상도를 psp3배로 설정 (일부 느려지는 게임은 알아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7. 4번에서 롬을 넣은 폴더를 찾아 게임실행

(탐색기 아래의 폴더 고정하기를 설정하면 다음부터 찾아갈 필요 없이 해당폴더를 자동으로 불러옴)


————————여기까지가 무료 커펌들————————


우리의 골치덩어리 sxos는 저렇게 하면 게임실행시 튕겨버리기 때문에 다른 작업이 또 필요합니다. 무료커펌 사용자분들도 스윝치 메인 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드실 분들은 추가적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8. 아래에서 zip파일을 받고 압축을 푼다

https://github.com/Root-MtX/Nro2Nsp/releases/tag/3.3.5 

(prod.key파일을 resources폴더에 넣어줘야합니다. 구하는 방법은 공유할 수 없습니다. 잘 찾아보시고 key.txt파일을 찾았다면 이 파일을 prod.key로 이름을 변경하여 넣어줘도 될겁니다)


9. nro2nsp를 실행(하다가 오류나면 visual c++ 2015 64bit설치)


10. App name, Author, Version은 아무거나 입력하셔도 됩니다

저는 ppsspp, Sony, 1.9.3 이렇게 입력했습니다. 중간에 게임코드는 옆에 셔플 버튼을 한번 눌러서 랜덤 생성 해줍시다.


11. 우측 상단에 아이콘 설정은 큰 그림을 클릭한 뒤 위 ppsspp에서 나온 ppsspp_gl.nro를 선택 해주면 됩니다.


12. 11에서 만약 오류가 난다면 고생하지말고 구글에서 ppsspp로고 (256x256 추천) 파일을 jpg나 호환되는 확장자로 받아서 선택해주면 됩니다.


13. 12까지 했으면 다른거 아무것도 건들지말고 하단에 standard 어쩌구 있습니다. 거기 smdc에 경로를 아까 ppsspp_gl.nro가 있는 폴더를 지정해줍니다. /switch/ppsspp_gl.nro 이렇게요. romfs및 다른건 손도대지 마세요.


14. 최하단에 compile을 눌러줍니다. 그럼 nsp파일이 nro2nsp파일이 있는 폴더에 생성 됩니다. 해당 nsp파일을 sd카드의 switch폴더에 넣어줍니다.


15. sd카드를 스위치에 삽입하고 goldleaf나 tinfoil을 사용해서 설치해줍니다. sxos는 그냥 바로 인스톨 목록에 뜨니까 그냥 설치해도 됩니다. goldleaf나 tinfoil모르시는 분들은 구글 ㄱ ㄱ

골드리프는 아래 링크에서 goldleaf.nro파일 받으셔서 sd카드의 switch폴더에 넣고 앨범 들어가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nsp파일 탖아서 설치 하세요.

https://github.com/XorTroll/Goldleaf/releases/tag/0.8 


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스위치 홈 화면에 ppsspp가 뜹니다. 실행하고 즐기시면 됩니다.


* switch/ppsspp 폴더 내에 ppsspp_gles2.nro라는 실행 파일이있는데 이건 gta나 특정 게임을 돌리기 위해 존재하는 겁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위 과정을 응용해서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홈브류에사 실행 하실 분들은 그냥 바로 앨범 진입해서 실행 하시면 되구요.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스위치 유져들 psp롬도 플레이할 수 있으니 케이롬 프로유져의 혜택을 십분 활용합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