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네 배너 2
조이컨 블랙 그립
이이네 닌텐도 스위치 보호캡
아미보 원형 카드
닌텐도 스위치 하우징
previous arrow
next arrow
필터

자유게시판

제목비타 게임 넣는법 적어봅니다.2022-01-09 16:28
작성자

다들 아시는 방법이겠지만 저 포함 초보들이 많이 헤매는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1. 요즘 방법이 좋아져서 mai나 캐널켜서 내용바꾸고 이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nonpdrm으로 컷


2. 설치 순서가 이 순서가 맞는지 먼저 확인하세요.


3.73 기준

CMA 설치 - QCMA 설치 - Final HE 통해서 h-encore2 설치 - h-encore2 통해서 HENkaku 설치 (여기까지 3.73 휘발성 커펌 완료)


h-encore2 통해서 Vitashell 설치 - SD2Vita 설치 (비타에 있는 파일들 메모리카드로 이동 등) (TF card plugin tool 같이 설치) - 오토플러그인 설치 - 오토플러그인을 통해서 Nonpdrm 설치


여기까지 하시고 비타 종료 후 메모리카드를 빼서 컴퓨터에 그냥 꽂아줍니다. (카드리더기 등 사용)

아마 그냥 비타 통해서 옮기셔도 될거같은데, 저는 혹시 몰라서 뽑아서 진행했습니다.


슈로대V 기준으로 설명하면

폴더 안에 addcont, app, license 이렇게 3개의 폴더가 있는데

app 폴더에 있는 PCSH10003 폴더를 메모리카드의 app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addcont은 메모리카드에는 addcont 폴더가 없을겁니다. 이거는 DLC 관련해서 실행을 하지 않아서 폴더가 없는거라 그냥 addcont 폴더를 만들어주시고 넣어주세요.

license는 license 폴더 안에 넣어주시면 되는데, license 폴더에도 app폴더와 addcont 폴더가 있어야 하니 없으면 임의로 만들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넣은 후에 메모리카드를 비타에 꽂고, 헨카쿠 설치하고 (휘발성이므로 재시작마다 실행) 비타쉘 켜서 제일 상위 폴더에서 세모버튼 눌러서 리프세쉬 라이브에어리어 실행하면 완성입니다.


안되면 저도 어케할수 없어용ㅎㅎㅎ 여기저기서 보고 따라한거라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